허브정유 추출방법 갤러리 - 버치야드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갤러리

갤러리

갤러리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허브정유 추출방법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222.114.197.126)
  • 작성일 2017-01-06 01:20:3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81
  • 평점 0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브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추출한 허브는 화장수나 공예용으로 비누등을 만드실 때 사용하시면 좋아요.
먼저 건조 로즈제라늄과 로즈마리를 알콜과 글리세린으로 추출해봤어요. 가장오래걸리는 방법이기도 해요.
정제수:글리세린:에탄올(저는 화장수로 사용키위해 증류주를 사용했어요.)=6:2:2로 비율을 잡고 허브를 사진만큼 넣어 추출해봤습니다.(비율은 제가 임의로 정한 비율입니다) 1달은 걸릴듯합니다. 1달정도 기간후에 유심히 관찰해보면 허브의 기름세포부분이 녹는것이 눈에 보여요.



두번째 추출방법은 증류주(에탄올)만 가지고 장미를 추출해봤습니다. 장미는 약을 치지않은 친환경으로 키운 장미를 수집해서 증류주에 잠기도록 넣어 대략 15일정도 추출합니다. 사진은 장미를 추출후 건더기는 건져낸 후 사진입니다. 빨간장미 한송이를 넣었더니 색깔이 사진처럼 되었어요. 화장수로 쓰기에 좀 그렇다 싶으면 색이 없는 장미로 추출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어요.(아직 저는 백장미로만 추출해보진 않았지만 거진 색이 없이 장미추출액을 얻을 수 있을것 같아요).



세번째 추출방법은 라벤다 허브를 수증기증류로 추출해봤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먼저 냄비를 준비합니다. 가운데에 도자기 그릇을 엎어두고 그 바깥으로 라벤더를 놓습니다. 약간의 물을 넣습니다. 받친 도자기 그릇위에 입이 넓은 도자기그릇을 바르게 놓고 뚜껑을 반대로 덮습니다. 그 뚜껑위에 얼음을 얹습니다. 가열을 하면 수증기가 바로 얼음에 의해 냉각되면서 받친 그릇안에 모아집니다. 허브의 정유(향)는 열에 의해 수증기와 함께 증발해버리는데 이것을 얼음을 통해 바로 냉각시킴으로써 날아가는 정유를 어느정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통 장미를 이런식으로 추출하시는 방법들이 ucc에 많이 올라와 있어요. 저는 허브를 이런식으로 추출해봤습니다. 보습과 방부제역할로 글리세린을 첨가해 화장수로 사용할까 합니다.
색이 아주 맑아요. 장미도 이렇게 추출하면 색이 아주 맑습니다. 뜨거우니까 손조심하시구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아주 맑은 화장수 원료를 얻으실 수 있을꺼에요.


맨 마지막 2장의 사진들은 장미 팅크처에 사용한 장미를 올려봤습니다. 대충 이정도의 칼라를 사용하면 사진과 같은 색의 팅크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두면 더 색이 진해집니다.



첨부파일 untitled.4png.png , untitled5.png , untitled6.png , untitled7.png , untitled8.png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비밀번호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